도파민이란 무엇인가요? 제가 알려드릴께요.
도파민 중독 부족으로 생기는 병
우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잖아요. 그러면 뇌에서는 도파민이 나와요. 피자 햄버거를 먹으면 기분이 좋죠. 뇌가 도파민이 나오는 건데요. 그러면 기분이 좋아지는 거죠. 하지만 당근 오이를 먹으면 어떤가요. 그저 그렇죠. 그저 맛없는 건강한 음식일 뿐이죠. 뇌에게는 흥미로운 게 아니죠.
하지만 도파민이 지나치게 많이 나오면요.문제가 생겨요. 뇌가 지치는 건데요. 중독 상태가 되요. 유튜브 영상을 너무 많이 보면 뇌는 더 많은 쾌락을 원하죠. 그러면 미친답니다. 주의가 산만해지고요. 강박적 행동을 하는데요.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겨요.
뇌는 새로운 자극과 경험이면 도파민이 발생하는데요. 우리의 일상은 지루하잖아요. 하지만 새로운 자극이 주어지면 도파민이 나와요. 게임을 한다거나 하는거죠. 가끔가는 캠핑도 도파민을 나오게 하는거죠. 뇌에서는 새로운 자극으로 인식하는건데요. 그저 새로운 자극으로 인식하면 되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찾잖아요. 이게 다 뇌의 원리 때문에 그래요.
그래서 많은 사람이 하던일을 하다가 바꾸죠. 새로운 것을 찾으려는 현상이에요. 서울대를 가는 사람은 간단하죠. 반복한건데요. 한권의 책을 반복 하는게 비결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이반복을 싫어해요. 그래서 다른 문제집으로 넘어가죠. 도파민이 나오지 않는 그저 맛없는 건강한 음식인거죠. 이간단한것을 대부분의 사람은 못한답니다. 정말 쉬운데 쉬워서 못하는 거죠. 재미없는 시시한 게임인거죠. 서울대 생의 비밀은 고작 이겁니다. 그저 지루한 게임을 반복한거죠.
즉 반복하는게 중요해요. 뇌가 새로운 것을 원하지만요.
스마트폰 사진 잘찍는 방법 - https://hongview100.com/m/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