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쓰기 하면 경제적 자유 된다

반응형

글쓰기 하면 경제적 자유 된다

 

글을 쓰면 뇌가 똑똑해진다. 뇌의 세포가 서로 연결이 되어 있다. 그것을 연결시켜주는 거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글을 쓰면 새로운 시각을 얻는다. 다른 무엇과 연결이 되는거다. 토익 공부를 하고 있다. 토익에 대해서 글을 쓴다. 예전에 국어 공부를 하면서 한경험이다. 국어를 만점 받은 적이 있다. 국어는 내가 잘하는 과목이다. 토익에 대해서 글을 쓴다. 그러면 국어 시험을 만점 받은 것을 연결시켜준다. 글을 쓰면 똑똑해지는 이유다.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었다. 반복적으로 애기한다. 글을 쓰라고 한다. 성공한 사람을 200명 인터뷰한 책이다. 한국에서 성공한 사람이 아니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가들을 인터뷰한 책이다. 아마존의 창업자. 나이키 광고 책임자. 미국 대통령을 조언해주는 분 모두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이다. 돈은 수백억이다. 수백억이 무엇이냐. 수천억을 가진 사람이다. 그들이 애기 한다. 글을 쓰라는 것이다. 정말 진짜다. 글을 자꾸 쓰라고 한다. 이유가 있다.

 

자유로운 글쓰기를 한다. 글쓰기가 어렵다. 대체 뭐부터 써야 하는지 모른다. 카톡에 대화 쓰는 것도 못한다. 글쓰기는 매우 어렵다. 학창시절을 경험 하지 않던가. 숙제는 매우 어렵다. 하기 싫다. 국어책에 나온다. 시를 쓰라. 문학 구운몽을 읽고 줄거리를 써라. 글쓰기는 매우 싫은 숙제다. 하지만 학교를 졸업했다. 자유롭게 글을 쓴다. 직장 상사가 싫다. 그것에 대해서 써라. 무슨 점이 싫은지 쓴다. 그는 잔소리가 많다. 나는 알아서 잘한다. 그는 쓸데없는 질문을 한다. 그는 어리석다. 이렇게 불평을 쓴다. 어떤가 글이 술술 써질 것이다.

 

다시한번 말한다. 글을 쓰면 경제적 자유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