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는 시기
집은 언제 사야 할까요? 제가 알려드릴께요

집값은 오르락 내리락 하죠? 내가 집을 사고 집값이 떨어지면 어떡하지 하면서 못사는 사람 많죠. 하지만 집은 꾸준히 상승해요.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우상향하게 되요. 짜장면 값이 오르죠. 한번 오르면 떨어지지 않아요. 물가는 계속 오르죠? 집값도 계속 올라요. 그래서 언제 살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장기적으로 보면 지금이 가장 저렴하답니다. 사는 시기 보다는 좋은 아파트를 고르는게 좋아요. 일자리와 가까운 아파트를 고를줄 알아야 하죠. 근처에 좋은 자연환경이면 더욱 좋고요. 산이 있거나 강이 있으면 좋답니다.
부동산은 어렵다. 뭔가 어렵고 복잡하다. 하지만 부자들은 부동산을 잘안다. 그들은 부동산 부자다 비싼 상가를 가진다. 그리고 고급 아파트에 산다. 정말로 부동산을 알아야 부자가 된다.
집은 꼭필요하다. 누구나 필요하다. 주식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된다. 사는데 꼭필요한건 아니다. 하지만 집은 꼭필요하다. 그리고 그 입지는 하나다.서울 고속 터미널옆의 원베일리 아파트다. 좋은 교통을 가지고 있다. 서울로 들어오는 곳이다. 한강이 있다. 그곳에 있으면 좋다. 교통이 좋고 한강이 있다. 생존이 쉽다. 직장까지 빠르게 간다. 교통이 좋다. 그리고 한강이 있다. 한강으로 많은 바람이 통과한다. 쾌적하다. 많은 교통량으로 매연이 많을 것 같지만 아니다. 공기가 잘통한다. 그곳은 대한민국 한 곳이다. 그래서 부르는게 값이 된다. 그렇게 부동산 부자가 된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곳도 부동산이다. 500에 40이다. 다음에도 이사가 필요하다. 전세로 가던지 보증금을 조금 올리던지 해야 한다. 어차피 부동산을 알아야 한다. 현재 내가 있는 곳도 부동산이다. 좋은 입지의 집을 사야 되고 좋은 길목의 건물을 사야 한다. 부동산을 알면 된다.
렘군의 말대로 일자리가 중요하다. 집을 지킬수 있는 생존 전략인것이다. 일자리가 중요하다. 일자리와 집의 연관성을 본다. 아니면 교통이 잘 받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