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해피앤드 줄거리 주인공 이야기 느낀점

반응형

영화 해피엔드는 서로 다른 결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명의 주인공은 서로 다른 결말을 원합니다. 최보라는 잠깐의 일탈을 경험합니다. 그녀는 잠시 다른 길로 빠지게 됩니다. 김일범 군도 집착하게 됩니다. 주인공 서민기도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는 후회합니다. 그 감정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해피앤드
해피앤드

영화 해피앤드 줄거리

최민식 전도연 주진모 주연의 한국영화입니다. 최민식과 전도연은 칸영화제에 초청을 받게 됩니다. 은행에서 6년간 근무한 서민기는 실직하게 됩니다. 그는 3개월 되는 실직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는 허탈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직생활을 즐기게 됩니다. 분리수거를 하게 되고 요리책을 보게 됩니다. 그의 아내 덕분입니다. 그의 아내는 성공한 커리어 우먼입니다. 그래서 백수 생활을 여유롭게 즐기게 됩니다. 대학시절 애인이었으나 군입대 문제로 헤어진 김일범 군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듬직했던 남편과 딸이 있지만 다시 그를 만나게 됩니다. 그와의 추억이 다시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그 감정이 있는 것입니다. 그때의 감정을 기억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잊지 못합니다. 김일범 군과의 만남을 지속하게 됩니다. 그렇게 일상을 보냅니다. 하지만 남편인 그는 그의 불륜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김일범 군의 오피스텔도 발견하게 됩니다. 그래서 허탈한 감정을 가지게 됩니다. 괴로워합니다. 그는 두려운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일범 군의 집착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최보라는 김일범 군과의 관계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김일범 군은 더 집착하게 됩니다. 서로 해피엔드를 찾게 됩니다. 서로 다른 결말을 원합니다. 그 세명의 서로 다른 결말을 원합니다.

주인공 이야기

서민기<최민식>

한양대학교 회계학과를 나왔습니다. 은행에서 근무합니다. 하지만 실직하게 됩니다. 그는 방황합니다. 하지만 그의 생활을 즐기기 시작합니다. 분리수거를 합니다. 요리책을 보고 요리를 합니다. 하지만 두렵기도 합니다. 그리고 재미도 있습니다. 그 여유를 즐기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다정다감합니다. 성실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내의 외도를 목격합니다. 그는 두려워합니다. 그리고 괴로워합니다. 혼란스럽습니다. 그는 그렇게 괴로워 합니다. 그 괴로움 때문에 그의 아내와 관계를 끝내기도 합니다. 그리고 김일범 군에게 분노를 표현합니다. 그는 그에게 누명을 씌우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시 직장에 취직합니다. 그렇게 다시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런 감정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 좋을 수 없습니다.

최보라 <전도연>

영어학원을 운영하는 성공한 커리어 우먼입니다. 딸을 키우고 평범하게 살아갑니다. 하지만 대학 때 옛 남자친구를 만나게 됩니다. 그와 다시 새로운 감정을 가집니다. 그리고 다른 재미를 느껴갑니다. 잠깐의 일탈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렇게 밀회를 즐기게 됩니다. 딸에게 수면제를 먹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밀회를 즐깁니다. 하지만 그의 남편이 이 장면을 발견합니다. 그의 분노에 그녀는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도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싶어 합니다. 그와의 관계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감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다시 만남을 이어갑니다. 그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 감정이 모든 것을 지배합니다. 결국 그 감정을 가집니다. 그녀는 그 감정을 이기지 못합니다.

김일범 <주진모>

최보라의 과거의 애인입니다. 군입대 문제로 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를 잊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사랑이라는 그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연히 최보라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녀를 잊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녀를 다시 만나고 있습니다. 그녀가 결혼한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이렇게 강한 감정은 그 행위를 반복하게 만듭니다. 감정이 소비를 하게 만듭니다. 감정적 소비를 합니다. 사람은 감정적인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그 감정에 목표를 대입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는 그렇게 가정집에서 밀회를 즐기게 됩니다. 그는 서민기에게 발견됩니다. 그리고 그의 분노에 최보라를 잃게 됩니다. 그리고 누명을 쓰게 됩니다. 그 감정 때문에 결국 망치게 됩니다. 그 감정 때문입니다. 그 집착이 그것을 맞이하게 됩니다.

느낀 점

서로 각자의 결말을 원합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결론을 다르게 맺고 싶어 합니다. 서로 다른 감정이 있는 것입니다. 감정이 중요한 영역입니다. 두려운 감정이 있습니다. 이것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아침마다 선언합니다. 그리고 그 목표를 글로 기록합니다. 그리고 선언합니다. 감정을 담아냅니다. 그렇게 감정이 중요한 것입니다. 어떤 감정은 오래갑니다. 내 생각과 다릅니다. 하지만 그 감정은 오래 갑니다. 그때 창피했던 감정은 오래가는 것입니다. 목표를 선언하면서 그 감정을 기억합니다. 성취할 때의 그 감정을 상상합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글을 써내려 갑니다. 해피엔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 세명의 서로 다른 감정을 묘사합니다. 서민기는 두려운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보라도 설레는 감정과 두려움이 맞섭니다. 김일범 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집착합니다. 저도 느낍니다. 두려움도 있고 해내겠다는 욕구도 있습니다. 성취하겠다는 분명한 감정도 있습니다. 아침마다 느낍니다. 그것을 해내겠다고 다짐합니다. 그것을 해내겠다고 느낍니다. 그것입니다. 저는 그것을 느낍니다. 

 

2023.11.24 - [영화리뷰] - 영화 아저씨 줄거리 주인공 이야기 느낀 점

 

영화 아저씨 줄거리 주인공 이야기 느낀 점

영화 아저씨는 원빈이 주연입니다. 세상을 등지고 살아가는 원빈이지만 그에게 어린 소녀는 친구가 됩니다. 그래서 원빈도 소미에게는 마음을 열고 지냅니다. 그에게 다가갑니다. 하지만 소미

hongview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