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3

도서관 10년 경력 책 읽는 방법

책읽는 방법도서관 죽돌이다. 나는 도서관을 좋아한다. 책을 즐겨 읽는다. 나만의 노하우다. 10년 경력이다. 도서관을 간다. 쇼핑하듯 책을 본다. 내가 끌리는 책을 고른다. 내가 무의식적으로 선택하는 책이다. 호기심이 드는 거다. 그책을 고른다. 읽는다. 그 책이다. 정말 한페이지만 읽겠다고 생각한다. 한페이지만 읽고 책을 덮는다. 이런마음으로 본다. 그런면 한페이지가 보인다. 그것만 읽는다. 더 읽고 싶다면 더 읽는다. 나는 서문을 읽는다. 그가 말하는게 첫페이지다. 그래서 읽고 더 읽고 싶으면 더 읽는다. 좋은 책을 지저분하게 본다. 글도 쓴다. 모서리도 접는다. 손에 때가 탄다. 찢어도 좋다. 정 더럽다면 다시 책을 구매 하면 된다. 책은 만원이다. 책을 사랑한다. 읽어보자

직장 오래 다니는 법

직장 오래 다니는 법직장 왕따가 된다. 나는 성실하다. 무슨일을 완벽하게 처리한다. 시간이 지난다. 이것을 안좋게 보는 사람있다. 부정적인 사람이다. 그들이 모인다. 그들이 나를 싫어한다. 은근히 나를 따돌린다. 밥도 혼자 먹게 한다. 일을 돕지 않는다. 상사에게 일못한다고 한다. 괴롭다. 그래서 하루만 다니자고 했다. 오늘 하루만 다니는 거다. 오늘 출근하고 퇴근 그 하루다. 직장인들은 한달을 버틴다. 한달을 다닌다. 하지만 하루다. 오늘을 보낸다. 그래야 내일이 있다. 일용직 처럼 다닌다. 그러니 달라지더라. 왕따도 오늘 하루다. 그렇게 다닌다.

10년동안 알바로 살아남기

독립심이 강하다. 회사안에서는 답답하다. 상사의 눈치도 봐야 한다. 내가 하고 싶은게 있다. 그래서 오래 못다닌다. 알바를 하면서 보낸다. 쇼핑몰에 내 물건을 판다. 호텔 예약 업체도 함 알아본다. 블로그로 글도 쓴다. 유튜브도 해본다. 하고 싶은 일이 많다. 그래도 돈은 벌수 밖에 없다. 일한다. 알바다. 그렇게 10년을 보냈다. 자유롭다. 알바는 좋다. 자유롭다. 일하고 싶을 때 일한다. 그리고 그만둔다. 회사가 아니다. 꾸준하게 일안한다. 단점이기도 하다. 장점이 된다. 그렇게 10년이다. 발렛파킹 생산직공장 건설 노가다. 다양한 일이다. 자기가 뭔가 하고 싶다. 그러면 한다. 그만두고 한다. 다시 들억갈수 있다. 계약직도 많다. 수많은 알바다. 단순 반복이다. 돈이 모이지 않는다. 꾸준하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