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 18

욕망의 진화 심리학

욕망의 진화 심리학모두 생각없이 산다. 목표는 없다. 그저 살아간다. 결혼한다. 아이를 낳는다. 직장을 다닌다. 얼마를 벌겠다. 이런목표 없다. 상황에 따라 산다. 남들처럼 산다. 하지만 목적은 있다. 번식한다. 그래서 결혼에 성공했다. 아이를 낳았다. 번식 성공이다. 모두의 목적은 번식이다. 애견 번식장이 안좋다. 인간도 번식장이다. 그게 목적이다. 나는 컨텐츠를 만든다. 번식하는 그를 도와준다. 어쨌든 그의 목적은 번식이기 때문이다. 모든 심리 그들의 행동은 예상된다. 번식이 목적이다.행동 예측 된다.결혼을 했다. 하지만 목적이 번식인 그들이다. 배우자와의 번식은 성공했다. 다른 번식을 해야 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과 번식을 시도한다. 이혼을 염두한 사랑이다. 이혼은 위험하다. 여자는 이혼하면 돈을 ..

카테고리 없음 2025.12.23

주는 사람이 되자

남을 도우면 성공한다. 정말이다. 공부잘하는 아이다. 그는 남에게 알려주는 걸 좋아한다. 성적도 좋다. 공부 못하는 아이다. 그는 자기것만 한다. 남을 도우면 오히려 잘된다. 알려주면서 내용이 정리 된다. 그래서 남을 가르쳐 보라고 한다. 그러면 많이 배운다.모든 성공책에서 말한다. 도우면 성공한다. 도움을 주는 거다. 힘이 안들어간다. 맞다 남을 도우면 힘이 안들어간다. 사사로운 감정이 없다. 그저 돕는다. 의외다. 시각이 넓어진다. 중고차 업체에서 대표를 돕는게 좋았다. 그냥 기분이 좋았다. 나에 대한 성취감도 있어다. 다른 뭔가가 있었다. 내면소통에서도 말한다. 남을 도와주는 사람이 성취도도 높다. 그런성향이 성공하게 만든다. 남을 돕는거다. 멀리 돌아가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길이 제일 빠르다.

카테고리 없음 2025.12.21

성공한다

주는 사람이 된다. 맞는 말이다. 세상에 도움을 준다. 남을 도와준다. 월급을 준다. 세상은 주는 사람이 왕이다. 의외다 도움을 줄때 별다른 노력이 안든다. 맞다. 그를 도와줄때 마음이 가볍다. 훈수두는 사람이다. 책임감이 없다. 쉽게 조언해준다. 사실 맞다. 도움을 주면 된다.한번에 두가지를 할때 좋다. 중고차에서 일했다. 계약된차를 옥상으로 올린다. 한대를 빼러간다. 하지만 검색한다. 다른 차량이 보인다. 같이 뺀다. 한번에 두대를 뺀다. 묘하다 기분이 좋다. 그성취감 때문에 좋았다. 묘한 도파민이다. 그래서 일을 찾아서 했다. 내가 결정해서 한다. 효율이 더 좋다.절교했던 친구들이 생각난다. 과연 어떻게 지낼까? 분명 생각없이 사는 애들이다.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저 똑같은 삶을 산다. 더이상 친..

카테고리 없음 2025.12.20

계란 컨텐츠 운

계란을 먹는다. 아침을 먹는다. 의외로 좋다. 아침을 먹으면 두뇌회전이 된다. 맞는 말이다. 너무의무적이 아니라 필요할때 먹는다. 두뇌회전이 된다. 작은 연료다.컨텐츠가 잘 안나온다. 나에게 맞는 직업이다. 생각이 많다. 아이디어도 많다. 그것을 표현한다. 생각보다 어렵다. 쉽게 안나온다. 하지만 뭔가 쏟고 싶다. 나의 컨텐츠를 생산하고 싶다.운이 좋았다. 30대에 아봐타코스를 경험했다. 운좋게 관련책을 보았다. 아봐타코스에 대한 소개 책이다. 우연이다. 운이 좋았다. 성공한 사람을 운을 안다. 운이 좋았다. 실패한 사람은 말한다. 운이 안좋았다고 한다.묘하다 서로 연결된다. 운과 컨텐츠다. 운좋게 컨텐츠를 발견했다. 성공한다.

카테고리 없음 2025.12.19

끝까지 한다

끝까지 한다부자들은 조용한 곳을 좋아한다. 그들이 돈이 많아서 호텔부페를 먹는게 아니다. 그들은 조용한 곳을 안다. 값이 비싸다 하지만 호텔은 조용하다. 비싼만큼 아무도 오지 않는다. 조용하다. 부자들은 좋아한다. 나도 조용한 곳이 좋다. 왜 이재용 회장이 지하철을 타지 않는가? 부자들은 안다. 본능이다.좋은 공간을 안다. 가난한 곳에 가지 않는다.독일에 중요한 행사가 있다. 나는 그곳을 가야했다. 돈이 부족했다. 신청한 신용카드 발급이 미지수다. 며칠 남지 않았다. 그래도 그 며칠 끝까지 한다. 하루 할수 있는 걸 한다. 태도가 다르다. 마음먹으니 다르다. 뭔가 힘이 솟는다. 신기한건 그때부터 일이 풀리더라. 회의갈 돈이 생긴거다. 비행기를 예약할 돈인거다. 신용카드도 발급됬다. 집에서 돈을 주더라.갔..

카테고리 없음 2025.12.18

인간관계 안좋은 사람 특징

인간관계 안좋은 사람 특징전직장 대표다. 그는 약속을 지키지 않더라. 대표를 믿었다. 그를 진심으로 도왔다. 하지만 그는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월요일 오전에 회의하시죠. 하지 않는다. 그럼 오후에라도 해야 하는데 하지 않는다. 약속을 쉽게 어기더라. 그를 멀리 두어야 한다. 이런 사람은 멀리둔다. 만나지 말자직장이다. 동료와 갈등이 생긴다. 나는 열심히 한다. 그것을 못마땅해 한다. 팀장옆에 있는다. 그에게 험담을 한다. 결국 팀장도 변한다. 직장내 정치질이 시작이다. 사사건건 부딪힌다.이래서 직장을 나온다. 그런 상황이다. 그러면 회사에서 월급만 받을 것인가. 뭔가를 배워서 나올 것인가. 결정해야 한다. 조직이 안좋기 때문이다. 대표가 인지 하는지 모른다.오래된 친구를 절교 했다.절교 하기 전에는 두..

카테고리 없음 2025.12.17

가정용 금고 위치

가정용 금고 위치금고는 집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둔다. 옷장안이나 침실에 둔다. 돈은 부끄럼을 탄다. 남에게 보이는 곳을 싫어한다. 나와 비슷하다. 그래서 어두운 곳이다. 금고안이다. 제일 편안한곳에 둔다.반대로 잘보이는 곳은 안좋다. 현관앞이나 거실중앙이다. 이런곳에 두면 안좋다.개인 금고를 샀다. 기분이 묘하다. 부자들은 금고가 있다. 재산이 많아서 금고가 필요한게 아니다. 금고가 있으면 넣을게 생긴다. 그래서 샀다. 의외다. 넣을게 많더라. 통장 지갑 인감도장 공인인증서다. 기분이 묘하다. 금고가 있으니 그렇다. 웬지 부자가 된 느낌이다. 예전에 동전지갑을 샀다. 동전이 나에게 오더라.동전이 모이는 거다. 무의식적으로 동전이 보이더라. 그것을 모았다. 버스에서 사람이 동전을 떨어뜨렸다. 그게 들린거..

카테고리 없음 2025.12.16

아침식사의 중요성 좋은 음식

아침식사의 중요성 좋은 음식아침식사를 하면 뇌기능이 향상된다. 포도당이 들어간다. 뇌가 작동한다. 집중력이 생긴다. 간단하게 먹는것도 좋다.아침식사로 단백질과 채소 과일 견과류가 좋다. 달걀이 좋고 채소다. 아모든 땅콩과 같은 견과류다.좋다아침 식사를 한다. 뇌는 당분이 들어간다 그러면 작동한다. 먹지 않으면 뇌가 수면 상태다. 멍하다. 그래서 약간의 아침식사가 도움된다. 의외다. 그동안 먹지 않았다. 그래서 커피가 들어가면 뇌가 작동한다. 아침 식사의외로 좋다.1분 메모를 다시 한다. 하루종일 나를 기록한다. 나의 생각이다.컨텐츠가 나온다.그것을 쓴다. 끌리는 주제를 쓴다. 내가 저절로 쓰는 거다.금고가 있으면 좋다. 그곳이 저절로 채워진다. 서랍장이 있다. 빈공간은 채워진다. 그래서 집안은 금고가 필..

카테고리 없음 2025.12.13

운을 벌어야 돈이 벌린다

운을 벌어야 돈이 벌린다남자의 성공은 벨트다. 깨끗한 벨트를 쓴다. 매일 쓰는 물건이다. 쉽게 헤진다. 벨트를 교체한다. 새것이다. 낡은 것은 버린다. 벨트는 저렴하다. 새것으로 바꾼다. 성공이다. 낡은 것을 버리는거다풍수는 미신이 아니다. 음양오행은 과학이다. 우주의 법칙이다. 그것을 지킨다. 화장실과 주방은 깨끗이 한다. 물이 빠지는 곳은 청결해야 한다. 미신이 아니다. 과학이다.중고물품은 사지 않는다. 남이 버린거다. 그사람의 흔적이 있다. 그래서 중고 물품은 가져오지 않는다. 쓰던 사람이 죽었을 수 있다. 쓰던 사람이 부정적인 사람일수 있다. 중고차 업체에서 일했다. 대표는 중고차를 출퇴근 차로 타더라. 이유는 모르겠다. 몸에 독소가 많았다.중고차의 독이 있다. 자기 차량을 마련해서 타면 좋으련만..

카테고리 없음 2025.12.12

끌어당김의 힘 법칙 경험담

끌어당김의 힘 법칙 경험담오피스텔로 이사가고 싶었다. 하지만 돈이 부족했다. 처음부터 오피스텔을 보지 않았다. 그저 원룸만 보고 있었다. 마침 알맞은 방을 찾았다. 부동산에서 계약했다. 그 원룸 이름이다. 벤처 오피스텔인거다. 오피스텔로 가기로 마음만 먹었다. 아침에 외쳤다. 나는 오피스텔로 이사간다. 신기했다. 원룸 이름이 오피스텔인거다. 나도 모르게 그 집이 끌렸다. 신기하다손가락이 부러졌다. 벽을 세게 쳤다 손이 나아야 했다. 그래서 나에게 말했다. 손이 완전히 낳았다. 나는 건강하다. 외쳤다. 방법은 이것뿐이다. 진심으로 내가 믿는거다. 나에게 진심으로 말했다. 문득 방법이 나왔다. 그래 이거라도 하자. 요료법? 이거라도 하자 였다. 요료법을 하니 정말 손가락이 낳았다. 뼈는 붙었고 의사는 그만와..

카테고리 없음 2025.12.11